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튜요정의 카레 스튜 만들기 / 카레 스튜 만드는 법
    COOK 2017. 2. 26. 09:15
    반응형

    ㅎㅎ 처음 토마토 스튜를 하고 나니까 뭘 요리하든 스튜처럼 된다.. 카레라이스를 하려고 했는데 당근 빼고 파프리카/양송이 버섯 넣으니 카레 스튜가 되버린 내 요리를 소개합니다 ! 스튜 맨날 해서 스튜요정 됨 ^^ㅎ


    << 준비물 >>

    4인분 기준

    작은 감자 2개, 작은 양파 2개, 파프리카 1개, 양송이 버섯 500g

    돼지고기 목살 3덩이, 오뚜기 카레가루 2.5인분어치

    양파는 더 많아도 되고, 고기는 더 적어도 된다!

    나는... 2~3인분 정도라고 생각하고 만들었지만 손질하고 나니 양이 만만치 않았다.

    또다시 양조절 실패.. ㅎㅎ


    손질한 아이들 ~! 30분 넘게 손질한 것 같다..후 ㅎ

    그냥 한 입 크기로 먹기 좋게 취향대로 썰구, 

    목살은 뼈 같은거 제거해 주고 마찬가지로 한 입 크기로 썰어준다! 더 작아도 된다.

    그리고 후추랑 소금으로 간을 해서  톡톡 두드려 준당 (잘 베도록)

    버터를 두른 냄비에 목살 넣고~

    인덕션이 뜨거워지는 동안 꺼낸 버터로 크로와상 한 입 ㅎ

    존맛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파랑 파(처음에 손질 안 했었는데 그냥 보이길래 썰어서넣음) 넣으니까

    냄비가 가득 찼다.. (2인용 냄비임)

    그래서 후라이팬으로 변경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많닼ㅋㅋㅋㅋㅋㅋ

    아무튼 고기랑 양파 익으면 그냥 다 떄려넣으면 된다 ㅎㅎ

    .. .볶아지질 않는다 ㅎ;;

    결국 절반만 냄비에 옮겨서 겉만 익힌 후 물을 부어주었당 ㅎㅎ

    어차피 끓이면서 익으니 안 익혀도 됨!

    탁한 국물 색이 나오면 반은 성공한거라고 한다 ㅎㅎ

    쫌 익은 거 같으면 카레가루 투척 !!

    중간중간 파슬리or바질 후추 소금 넣어주면서 중불로 익힌다 !

    40분은 끓여야 쫌 치덕치덕해 지는 듯.

    완성 >____< 노란색인데 담엔 일본카레가루로도 해 봐야 겠다.

    냠냠


    내일은 남은 재료로 토마토 에그 스튜해야딩~~


    반응형

    댓글

Written by Em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