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로제 리조또 만들기 / 로제 리조또 만드는 법
    COOK 2017. 2. 11. 07:07
    반응형

    스튜 한 번 만들고 나니까 자신감이 생겨서 그냥 집에 있는 재료 & 내 레시피대로 만든 로제 리조또!!

    나름 성공적이다 X)

     

    ~~~ 완성샷 ~~~

     

     

    재료 (1.5~2인분 기준)

    작은 감자 1개,  작은 양파 반쪽, 마늘 반쪽, 양송이 버섯 1개

    토마토 소스 한 컵, 우유 한 컵, 치즈 1장

    밥 1 작은공기, FUSILLI(조그마한 파스타면) 조금

    소금, 후추, 파슬리

     

    여느 때와 같이 집에 굴러다니는 재료 (사실 스튜 재료 재탕 ,, ㅎ)를 다듬어 준다!

    나는 마늘 향을 좋아해서 마늘을 많이 넣었다! 사실 2인분이니까 마늘 1/4정도, 마늘 기름만 내줘도 충분하다.

    양송이 버섯은 까먹고 면 삶으면서 급하게 잘라서 넣었따

    감자는 나는 한 입 크기로 썰었는데, 더 작게 잘라야 할듯.. 안익는다 ㅠ^ㅠ

     

    리조또지만 나는 뭔가 밀가루도 먹고싶어서 FUSILLI도 조금 삶았다. 실제로 필요한 양은 이 양의 반 정도 ㅎㅎ

     

    나는 사실 1인분을 생각했는데 야채가 생각보다 많아서 2인분이 되었다.. 양이 점점 많아진닼ㅋㅋㅋㅋㅋㅋㅋ

    후라이팬에서의 요리 순서는

    1. 버터 조금(또는 올리브유) & 마늘로 마늘기름을 낸다.

    2. 마늘 향이 올라오면 나머지 재료들을 싸그리 넣고 올리브유와 함께 볶아준다.

    3. 대충 봐서 양파가 투명해지는 것 같으면 토마토 소스를  투입한다.

    4. 중간중간 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해 준다.

    5. 밥과 삶은 FUSILLI를 투입하고 쒜낏쒜낏

     

    토마토 소스가 조금 쪼그라들면, 우유랑 물을 기호에 맞게 넣어준다!!

    나는 사실 토마토 리조또를 하려다가 토마토소스를 더 넣기에는 아까워서 (ㅠㅠ...슬프당) 우유를 넣어서 로제 리조또를 만들었댜..ㅎ

    양을 토마토 > 우유 > 물 로 해야 맛있는듯. 물은 진짜 리조또가 볶음밥이 되려 할 때 쪼금씩 넣어준다.

     

    우유를 넣었더니 로제 색이 되었다 ㅎ.ㅎ

    나는 후추를 좋아해서 후추 많이 넣는데.. 사진으로 보니 되게 많군

    오늘 산 이쁘니 스타벅스 텀블러와 함께 완성샷 >___<

    첫 리조또도 성공적.

    사실 나는 요리에 재능이 있는 것 같다. 역시 못 하는게 아니라 안 한 거였어.

    반응형

    댓글

Written by Em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