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미디빅리그(코빅) 333회 당첨 후기, 방청 후기
    DAILY :) 2019. 11. 10. 15:01
    반응형

    ​내가 요즘 너무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는 코미디빅리그!
    유튜브를 자주 보는 편인데, 추천 영상에 뜨길래 보다가 입덕하게 되었다.
    내가 아이돌 덕질도 안하고 살았는데 살다살다 개그맨 덕질을 할 줄이야.. :D;;

    1. 당첨 후기

    당첨 팁 ? 이라고 할 것 까진 없지만 요즘 코미디빅리그의 인기가 많아져서 예전보다는 당첨되기 힘들다고 한다. ㅠㅠ
    일단 한마디로 말하자면 성의 ! 으로 뽑히는 것 같다.
    친구랑 같이 신청했는데. 친구는 2번 실패하고 나는 1번에 성공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친구는 느낌상 한 3줄 썼던 것 같고, 나는 일단 양을 ㅋㅋㅋ 10줄 이상 썼고 코미디빅리그를 좋아하는 이유, 좋아하는 개그맨, 봐야하는 이유 등등 구구절절 썼다.

    신청은 코미디빅리그 홈페이지에서 하면 됩니다 ! (tving 가입해야 함)

    http://program.tving.com/tvn/cobig?rcnt=1

    당첨되면 문자메세지가 오는데, 방청 가서 주민등록증이랑 문자 인증하면 된다!

    여기에서 또 주의할 점은 일정!!!!
    보통 코빅 방청 신청이 수요일 ~ 다음주 화요일 이고, 바로 금요일이 발표날짜다. 그리고 그 바로 다음주 화요일이 방청날짜라는 것 !
    나는 금요일 방청 당첨 소식을 받고, 그 다음주 월요일에 파트장님꼐 연차 쓴다고 허락받고 다음날 쉬었다.,, 심지어 그날 회식이었는데,, 정말 겨우 뺐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직장인이 가기 너무 힘들어요.. ㅠ ㅠ


     2. 방청 후기

    방청이. 생각보다 힘들다. 체력적으로.

    일단 시스템 상 당첨이 되었더라고 하도 줄을 점심부터 서야 하고, 저녁부터 녹화가 시작되며 10시쯤에 종료한다.
    아무래도 no show 때문에 수용 인원보다 더 여유 있게 당첨자를 뽑는데 조기 마감될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2시간 전에 갔고 1층 가운데쯤에서 볼 수 있었다 :)!!!

    방청 TIP!

    1. 맨 앞에서 보려면 아침 일찍 가야한다.
      관객 맨 앞줄에서는 무대와 소통이 원활하게 가능하니, (개그맨들이 가끔씩 말 검) 그만한 메리트를 감수한다면 고고 !
      나는 .. 굳이 tv에 나오고 싶지 않아서 적당히 뒤에,, ㅎㅎ
    2. 당첨되면 1인 2매를 주는데, 친구와 왔다 하더라도 1명만 줄을 설 수 있다!
      다만 1시간 전부터는 인증 때문에 무조건 당첨자 본인이 줄을 서야 한다.
      완전 서있는 건 아니고 줄 서면 계단에 앉아있을 수 있당.
      보통 2~3시간 전에 같이 와서 중간에 당첨자랑 swap 하더라.
      그러면 나머지 사람은 줄 안서고 뭐하냐? 근처 카페에 있거나 1층에서 대기.. ㅠ.
      우리는 게임을 좋아하니까 근처 PC방 갔다. ^^ㅎ 시간 잘감~
    3. 코빅 방청객 의자는 불편하다.
      중고등학교 시절에 강당에서 모일 때 앉는 접었다 펴는 의자. 다들 알죠? 그것입니다.
      4시간 앉아있기 빡세다는 것 미리 알고가기 .. 하지만 웃다 보면 시간은 금방 간다!

    코너별 후기!

    나는 방청 보고나서 그 다음주에 본방사수도 했는데 코너 순서가 바뀌어 있더라. 신기 ~~
    그리고 편집된 게 너무 많아서 아쉬웠다. ㅠㅠㅠ
    코빅 팬들은 진짜 방청 한번씩 다 와야한다. TV에서 보는 것 보다 코너 하나하나가 길어서 너무 좋다.
    또 코너 끝나고 사진찍는 시간도 있고 대화하면서 개인기 보여주는 게 너무 좋았다!

    내가 갔을 때는 쿼터 초반이라 아직 자리를 잡는 중인 코너가 많았다.
    그래서 선배 개그맨들도 캐릭터 잡기 어려워하더라.
    잘 나가는 개그맨이라고 항상 빵빵 터트리는 건 아니었다. 뭐 이럴 때도 있고 저럴 때도 있는 거지.
    개그맨들 존경합니다,, 전체적으로는 너무너무 만족하고 재밌었다!
    근데 평일에 체력이 넘 딸려서.. 1년에 1번 정도 가는 거로.. ^^

    수상한 택시

    첫 번째 코너는 ​수상한 택시. ★★
    KBS 개그콘서트에서 김지민이 tvN으로 이적하고 첫 코너.
    나는 개인적으로 김지민 개그 좋아했는데 아직 개그콘서트와 코미디빅리그 개그 스타일 사이에서 자리를 잡고 있는 듯 하다.
    그래서인지 유튜브에 코미디빅리그 텃세 st 댓글이 많고.. ㅠ ㅠ 김지민도 많이 신경쓰고 있는 듯하다 눙물

    이용진이 택시기사 꼰대역할 했는데 연기 정말 잘하고 진짜 꼰대인가 싶기도 한..
    남자들이 이용진 잘생겼는데 군대에서 만나면 좆되는 상이라고 한 게 생각이나서 웃겼다. ㅋㅋㅋㅋㅋ
    김용명은 표정연기가 너무 웃겼고 ㅋㅋㅋ

    아 그리고 코너 마지막에 김지민이 끌려가면서 "이것도 코빅 텃세인가?!" 라고 뼈있는 농담을 던져서 이거 진짜 편집 안 되고 방송 나갔으면 좋겠다 .... !!!! 라고 생각했는데 짤렸다. ㅠ 제가 기억할게요..

    그리고 다들 너무 이쁘고 잘생겨서.. 놀랐따.. 김용명도 생각보다 피부 좋닼ㅋㅋㅋㅋㅋㅋㅋ

    동네 으른들

    두 번째 코너는 동네 으른들.

    나 사실 이진호 보려고 왔다. >< 너무 신나. 근데 내가 방청 갔을때는 이진호 개그가 빵빵 터지지는 않았음. (다른 코너에서)
    당시엔 팬으로써 뭐 실망하고 아쉬운 느낌보다, 자책하는 게 느껴져서 같이 슬펐다ㅠㅠㅠ
    이진호가 꿋꿋이 개그를 하는 컨셉이어서 멘탈이 강한 줄 알았는데 그건 또 아니었나 보다.
    중간에 대사가 꼬였는데 그걸 애드리브쳐서 더 웃겨서 "와 천상 개그맨이네" 생각함.

    김두영은 코너 끝나고도 ​개인기를 보여줬는데 진짜 묘사천재다. ㅋㅋㅋ 더 떠야 할 개그맨.

    문세윤은.. 그냥 천재같다. 너무너무 잘하고 실제 무대에서 발성때문에 놀랐다. 발성이 너무좋음 !

    그리고 저기 저 보이는 이름 모르는 머리 벗겨진 분은 몇 번 나왔는데 통편집 됨. 편집이 될 것 같긴 했는데 통편집이라니 ㅋㅋㅋㅋㅋ 너무 빡세다..

    확인 또 확인

    ​세 번째 코너는 확인 또 확인.
    신인 개그맨들 위주인 코너인데 마지막에 선배님들이 캐리하는 코너.
    이번엔 김용명이 나와서 캐리했따. ㅋㅋㅋㅋ,,, 말장난 하는 개그코너인데 뭔가 ! 임팩트가 부족 ! 흠.

    육아 is 뭔들

    ​네 번째는 육아 is 뭔들.

    아니 여기는 가성비가 너무 좋다. 두 명 밖에 안 나오는데 케미가 너무 좋아서 코너 2탄도 나오고 다른 코너에도 결코 뒤지지가 않는다.
    연애 is 뭔들에서 마지막 화에서 결혼해가지구 육아 is 뭔들 결국 탄생 !!!!

    그냥 .. 장도연은 너무 이쁘고 말랐고 (거의 팔로 걸어다님) 양세찬은 바보연기를 너무 잘함.
    이 코너는 꽉 차서 편집할 게 없다고 생각한다. ㅠㅠ

    황철두

    다섯 번째 코너, 황철두 !

    이은지랑 황제성이랑 결혼하려고 하는데 황제성이 늙은 부자(?) 컨셉이고 이은지네 부모님께 허락을 받아야 되는 상황. ㅋㅋㅋㅋㅋ

    나는 말 혓바닥이 너무 충격적이어서 그거밖에 생각이 안났다...;;;

    또 생각나는 건 이은지 너무예쁘다. 황제성 골반 개 잘튕긴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가족 오락가락관

    ​여섯 번째는 드디어 내 최애 코너 가족 오락가락관!!!!!!

    아니 근데 이날은 다들 일주일?도 안되서 새로운 캐릭터를 가져왔는데, 양세형이 너무 잘 소화했고 다른 개그맨들이 너무 말린 날.
    근데 양세형이 너무 하드캐리하고 진짜 잇몸이 건조할 정도로 웃겨가지고 걍 5점 줬다. ㅠㅠㅋㅋㅋㅋ

    양세형은 염따 컨셉을 가져왔는데 옆에 후배개그맨들이 양세형이 하는 걸 뒤에서 따라하는 게 너무 웃겼다 ㅋㅋㅋㅋㅋㅋ진짜 그래서 양세형 너무 신나가지고 무대 왼쪽 끝에서 오른쪽 끝까지 장악함. 에에에이~ 하는 걸 너무 똑같이했어...

    이진호는 .. 음.. 훈장님 분장을 하고 삽을 들고와서 #(삽)코미디빅리그 #(삽)방청 이런식으로 삽을 파면서 했눈데
    자기도 노잼스멜을 느꼈는지 에이 안해! 이러면서 담주에 꿩이 캐릭터 가져오기로 했다. ㅠㅠㅠㅠ힝

    이용진 양세찬은 김장훈 & 임재범을 들고 왔는데 무난무난. 중간에 서로 가발 바꿔서 캐릭터 바뀌는 게 웃겼당.

    그리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다음에 퀴즈맞추기가 존나 웃긴게 양세형이 한 번에 맞춰버린 거임.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리얼리티를 추구하기 때문에 코너를 끝내야 하는 상황이었는데 양세형이 묻고 두 가지 버전으로 가자고 제안해서, 안 맞춘 거라고 가정하고 진행했는데 이것도 웃겼음. 

    그래서 나는 이 부분이 도대체 어떻게 편집될까... 엄청 궁금했는데 결국 풀버전으로 나왔다. ㅋㅋㅋ 감독님 굳!!!

    아 또 관객분이 나왔을 때 여자야?남자야? 이러면서 개그맨들이 웅성웅성 거렸는데 (남자분이셨는데 예쁘장 하게 생기심...) 이 부분은 좀 문제가 있을 수 있겠다 라고 생각했는데 다행히 편집 되었더라.

    국주의 거짓말

    일곱 번째, 국주의 거짓말! ​

    나는 이 코너가 이렇게 재미있는 줄 몰랐다. 그냥 이국주 토크쇼 같은 느낌?
    근데 왜 항상 순위권에 있는 줄 알겠는게 관객들이랑 티키타카 애드리브 하는 수준이 장난아니다. 이걸 이렇게 받아친다고? 생각하게 되는 게 계속 있다.
    전체적으로 계속 재밌었는데 분량이 넘 길어져서인지 중간에 편집이 되더라 ㅠㅠㅠ

    수지야

    여덟 번째, 수지야 ​

    헤어지려는 연인이 다시 붙잡기 위해 서로를 찾으려다가 자꾸 못찾게 되는 컨셉인데 움 .... 내 스타일은 아니었다. 여기까지 ㅠㅠㅋㅋㅋ

    니쭈의 ASMR

    아홉 번째, 관객도 개그맨들도 배고파질 때 쯤 먹방을 하는 ,, 잔인한 니쭈의 ASMR!

    크리스마스 때 집에 안들어갈 거에요 ~ 하다가 먹방 컨텐츠가 김칫국 ㅋㅋㅋㅋㅋㅋㅋ 에서 빵터졌다.
    그리고 관객분 중에 오늘 핸드폰을​ 잃어버리신 어머니가 계셨는데 그 분이 지명됐다.
    근데 ㅠㅠ 둘이 말이 잘 안통해서 ㅋㅋㅋㅋㅋ 이상준이 엄청 답답해했다. (코너를 모르니까)
    근데 또 안통하는 나름대로 재미가 있긴 했다! 이상준 고통받는 거 보는 코너. ㅎ

    산적은 산적이다

    마지막 코너는 산적은 산적이다 !!!!

    이 코너는 진짜 옛날 코너들 짬뽕한 느낌? 근데 아직 정체성을 찾지는 못한 것 같다.
    왕자의 게임 + 연기는 연기다가 섞여 있다.
    홍윤화가 끼가 진짜 많더라. ㅋㅋㅋㅋ 황제성은 진짜 열심히 개그하는 게 보이고 !! 최성민은 언제든 탄탄한 것 같다.

    휴 ! 원래 후기 바로 쓰려했는데 거의 3주만에 쓰는 것 같다. ㅠㅠㅋㅋㅋ


    개인적인 순위:

    1. 가족 오락가락관
    2. 동네 으른들
    3. 육아 is 뭔들
    4. 국주의 거짓말
    5. 수상한 택시

    실제 순위:

    1. 가족 오락가락관
    2. 동네 으른들
    3. 국주의 거짓말
    4. 산적은 산적이다
    5. 니쭈의 ASMR
    반응형

    댓글

Written by Emily.